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동통맥축제: 광주 양동시장에서 펼쳐지는 전통과 현대의 만남
    일상 관련 2024. 3. 27. 15:00

    출처: VISITKOREA

    2024년 4월 19일부터 5월 4일까지, 호남의 심장 광주에서 호남 최대 규모의 도소매 전통시장인 양동시장이 두 번째로 양동통맥축제의 막을 올립니다. '양동시장 축제'라는 이름 아래, 이 축제는 지속가능한 시장 활성화와 상권 르네상스를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전통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색합니다.

     

    출처: VISITKOREA
    출처: VISITKOREA
    출처: VISITKOREA
    출처: VISITKOREA
    출처: VISITKOREA
    출처: VISITKOREA


    축제의 비전: 맛, 멋, 흥의 융합
    양동통맥축제는 맛, 멋, 흥으로 양동과 통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11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양동시장의 전통적 가치와 현대적 콘텐츠의 결합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양동시장만의 독특한 매력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 축제는 '디토Ditto 양동'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시장음식의 세계화를 꿈꾸며, 전통시장 브랜딩에 새로운 지평을 엽니다.

    출처: 홈페이지

    주요 프로그램 소개

      • 미식투어 및 이팅존: 축제의 개막과 함께 전통시장 미식투어 in 양동이 진행됩니다. 천원생맥주와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되는 이팅존은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맛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 체험존: 어린이를 위한 키즈라라 직업체험, 업사이클링을 통한 캔아트, 길바닥 낙서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합니다.
    • 무대 및 게릴라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양동, 시장통 통맥 버스킹, EDM 공연 등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과 게릴라 무대가 축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입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
    양동통맥축제는 단순한 시장 축제를 넘어서,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시민 참여를 중요시하는 혁신적인 축제 모델을 제시합니다. '#리퀴드 양동 폴리탄'이라는 컨셉은 개개인의 취향에 부응하는 유연한 여행지로서의 양동시장을 조명하며, 다시 찾고 싶은 양동, ESG양동을 목표로 합니다.

     

    출처: 홈페이지


    참여를 통한 변화
    제2회 양동통맥축제는 광주양동통맥축제로서, 전통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K-콘텐츠 확보와 함께,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로 자리매김합니다. 천원 맥주와 같은 킬러 콘텐츠를 통해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으며, 양동시장을 브랜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축제는 전통과 현대, 지역과 글로벌이 어우러지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양동시장과 광주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양동통맥축제에 참여하는 것은 단순히 축제를 즐기는 것을 넘어, 한국 전통시장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경험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은 양동시장의 매력을 직접 체험하며, 지역 문화와 전통을 소중히 여기는 공동체 의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2회 양동통맥축제는 전통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며, 양동시장을 한국의 대표적인 K-전통시장 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광주 양동시장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모든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디토Ditto 양동' 슬로건 아래, 한국시장음식세계화의 꿈을 꾸며, 여러분을 양동통맥축제로 초대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