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지시줄다리기 축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과 함께하는 전통의 재발견
    일상 관련 2024. 3. 27. 09:21

    출처: VISITKOREA

    매년 봄, 대한민국 당진 기지시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문화유산, 기지시줄다리기 축제가 열립니다. 2024년에는 4월 11일부터 14일까지, 한국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기지시줄다리기를 중심으로 한 축제가 펼쳐집니다.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과 함께 2015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이 전통은, 매년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참여하고 체험하는 뜻깊은 문화 행사입니다.

     

    출처: VISITKOREA

     

    출처: VISITKOREA


    축제의 하이라이트: 대화합의 퍼포먼스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무게 40톤, 길이 200미터에 달하는 엄청난 크기의 줄다리기입니다. 이 거대한 줄을 1킬로미터 이상 끌어와 대규모 줄다리기를 진행하는 것은, 참가자 모두가 하나되어 힘을 합치는 대화합의 상징적인 행위입니다. 이 과정에서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 함께 손잡고 줄을 당기며 협력하는 모습은 축제의 가장 감동적인 순간 중 하나입니다.

     

    출처: 홈페이지


    주요 행사 내용
    메인 프로그램: 기지시줄다리기는 줄고사, 줄나가기, 줄다리기의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세계 전통 줄다리기 한마당과 전국 스포츠줄다리기 대회가 함께 열립니다. 이를 통해 전통과 현대 스포츠가 어우러진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부대 프로그램: 축하공연에는 나상도, 박지현, 추혁진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함께, EDM 공연에서는 DJ 춘자 등이 출연하여 축제의 열기를 더합니다. 또한, 국제학술심포지엄을 통해 줄다리기의 문화적 가치와 의미를 깊이 있게 탐구합니다.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전국 전통놀이 체험, 가래떡 뽑기 행사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글로벌 행사: 세계 전통 줄다리기 한마당에서는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의 줄다리기 체험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지시줄다리기 축제는 단순한 재미와 즐거움을 넘어서, 한국 전통문화의 깊이와 다양한 나라들의 문화를 체험할 수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축제는 참가자들에게 협력과 공동체 의식을 일깨우며, 전통문화가 현대 사회에서도 여전히 갖는 중요한 가치와 의미를 전달합니다. 기지시줄다리기 축제를 통해 우리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인정받은 한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전 세계 다양한 문화와의 교류를 통해 그 경계를 넓힐 수 있습니다.

    기지시줄다리기 축제는 모든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문화 축제이며, 전통과 현대, 국내와 글로벌이 하나되는 장입니다. 2024년 4월, 당진 기지시에서 펼쳐지는 이 특별한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과 함께하는 신명나는 줄다리기 한마당에서, 봄의 기운을 만끽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에서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