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 조선의 영광을 되새기다일상 관련 2024. 5. 8. 06:24
출처: VISITKOREA 2024년 5월, 양주 회암사지에서는 조선 초기의 번영과 불교 문화의 중심지였던 회암사의 역사를 기리는 왕실축제가 펼쳐집니다. '제7회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올라있는 회암사지의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그 장엄한 문화를 현대에 되살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합니다.
출처: 홈페이지 출처: 홈페이지 과거로의 여행: 전야제와 어가행렬
축제는 전야제 행사와 함께 시작하여, 조선의 태조 이성계의 어가행렬을 재현함으로써 역사적 순간을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이 행사는 600년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조선의 창업 왕의 위엄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출처: 홈페이지 문화의 재현: 공연 프로그램과 체험활동
미디어 아트 공연과 K-한복 패션쇼는 과거와 현대가 어우러진 예술적 표현을 선보이며, 왕실 음악 힐링 콘서트는 조선 왕실의 음악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합니다. 또한 전통무예 공연과 무형유산 공연은 조선시대의 정신과 문화를 예술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합니다.
출처: 홈페이지 출처: 홈페이지 출처: 홈페이지 출처: 홈페이지 역사 속으로의 탐험: 체험 프로그램
'회암사를 재건하라', '청동금탁을 울려라'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은 직접 역사 속의 장인이 되어 볼 수 있습니다. 유적해설을 들으며 회암사지의 역사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왕실문화체험과 북방병영체험 등은 과거 왕실의 생활을 체험하게 합니다.
출처: 홈페이지 출처: 홈페이지 출처: 홈페이지 교육과 재미가 있는 축제
이 축제는 아이들에게는 배움과 놀이의 시간을, 어른들에게는 쉼과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며, 모든 연령대에게 조선의 왕실문화를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합니다. 역사토크 콘서트와 지역농산물 판매존은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강화하며, 축제의 의미를 더욱 풍부하게 합니다.
출처: 홈페이지 출처: 홈페이지 출처: 홈페이지 어가행렬과 더불어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은 방문객들에게 조선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축제에 참가하여 600년 전 회암사지의 위대한 역사를 체험하고, 가치를 재발견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일상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등회: 서울의 밤을 밝히는 천년의 빛 (106) 2024.05.09 탐험의 시작: 2024 양주 드론봇 페스티벌 (74) 2024.05.08 "음악, 그 너머의 아름다움": 앙상블 오푸스의 광주 공연 소개 (84) 2024.05.07 부산가족축제: 모두가 하나되는 축제의 즐거움 (107) 2024.05.07 🎭 국립극단의 대표 코미디, 연극 "스카팽" 하남에서 막 올라! (96) 2024.05.06